close_btn

 

 

국제문화재단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표
                           사진/ 전홍덕 이사장

 

1968년 설립된 국제문화재단은 우리선조들의 지혜와 얼이 담긴 한국의 문화를 통해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자, 한국학 및 한국문화를 연구하는 학술단체나 학자들에게 연구비 지원을 하여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 한글뿐 아니라 영어 일본어로 번역하여 세계각국의 유명 대학 도서관과 연구소에 무상으로 배포하였습니다.


또한 본 재단은 1988년 서울 올림픽 기간 중 미국 아리조나주에서 한국문화를 홍보하는 행사를 가졌고, 서울 올림픽 1개월 뒤 국제문화재단과 아리조나 주립대학의 공동 주관으로 ‘올림픽 후의 한국’이란 주제하에 학술세미나를 개최한 바도 있습니다.
 

본 재단에서는 외국에서 공부하는 젊은 한국음악인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그들을 격려하기도 하였습니다.

1968년 국제문화재단 설립 당시에는 세계 속의 한국은 전쟁을 치른 가난한 나라로만 알려져 있었습니다. 오늘의 한국은 그 동안 눈부신 경제발전을 하였고 많은 외국사람들이 우리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한국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합니다.                       
                                                                                               

이제는 한국방문객도 천만이 넘었고 상당수의 외국기업들이 한국에 진출하였고 또 한편으로는 많은 외국인들이 “Korean Dream”을 달성하기 위해 낯선 한국땅에서 생활하며 좀더 나은 내일을 꿈꾸며 일하고 있고 그와 더불어 우리사회에도 많은 다문화 가정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제문화재단에서는 한국문화와 관련된 도서를 계속해서 발간하고, 이를 국내외에 널리 소개하는 재단 본연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고 아울러 다양한 문화체험, 문화활동 교육 등을 통해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좀 더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뜻있는 분들의 많은 격려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